2004년도에 신설된 연기예술학과는 지난 20년 동안 저희는 현장중심형 실용교육과 건실한 학과 운영으로 다양한 분야에 인재를 배출하였습니다.

옹성우(판타지오), 공명(사람엔터테인먼트), 서강준(맨오브크리에이션), 신현수(스타쉽엔터테인먼트) 등의 스타를 배출했고,

뉴미디어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황수원(샌드박스네트워크), 양유진(빵떡) 등도 학과가 배출한 자랑스러운 SNS 스타입니다.

그 밖에도 동문이 운영하는 약 10여 곳의 공연예술단체가 있습니다.

그 결과 연기예술학과는 연기예술전공이 개설된 전문대학들 중 입학률이 단연 상위권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미래의 도약을 다짐하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학과의 면면을 알려 드립니다.


첫째

연극, 뮤지컬, 방송연예 전공 간 교차 수강 및 융합 교육이 가능합니다.

오늘날 배우는 단 하나의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다재다능한 재능을 갖춰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연기예술학과는 세 전공을 두루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둘째

엔터테인먼트, 영화사, 뮤지컬컴퍼니, 극단과의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서 다양한 오디션 기회를 제공합니다.

서강준, 공명, 옹성우 등 동문들은 본 시스템을 통해 배출된 스타입니다.


셋째

교육의 질은 교수진과 교육환경에서 좌우됩니다. 현장에서 활동하는 현역 아티스트로 교수진을 구성하고,

960석 규모의 대극장과 블랙박스 소극장, 영상 스튜디오, 미디어 실습실, 개인 연습실까지 다양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넷째

전문학사학위 과정을 마치 학생들은 학사학위 과정을 통해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사학위의 교육은 무엇보다 학생들의 현장 진출을 지향합니다. 매년 2학기에는 산업체와 연결된 프로 공연으로 데뷔할 수 있습니다.


 

 본 학과에 오신 귀중한 학생들의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도록 우리 교수진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동서울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최당석 교수, 정지호 교수, 허연정 교수,

김윤식 교수, 최유리 교수 일동 -